본문 바로가기
싱가포르 방랑자 기록/건강

(울산건강검진) 연세리버내과의원 (위내시경, 약 안마시는 대장내시경)

by 싱가포르 회사원 2022. 4. 14.
반응형
반응형

(울산건강검진) 연세리버내과의원 (위내시경, 약 안마시는 대장내시경)

몇 년 전에 어느 보험 사장님의 추천으로 알게 된 곳인데,  위 내시경은 해도 대장 내시경은 무서워서 엄두를 못 내고 있었다. 밤새 병원에서 준 용액을 마시고 설사해서 장을 비워야 한다고만 알았고, 대장내시경의 필요성을 알았어도 너무 번거롭게 생각되었다.  보험 사장님께서 본인의 친구분 중에 대장 내시경 무서워서 50이 넘도록 한 번도 안 하고 있다가 암 몇 기가 되셨다고 그 간단한 것을 왜 안 해서 몇 기가 되도록 했는지 너무너무 안타까워하는 말씀을 해 주셨을 때 나도 꼭 하기는 해야 하는데, 무섭고 번거롭고 가 먼저 떠올랐다. 그렇지만 혹시 모를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, 눈 딱 감고 신청해봤다.

 

대장내시경 및 건강검진 사전 준비

기본 건강검진에 대장내시경 추가하고 나니, 문자로 건강검진 준비사항과 대장내시경 전에 꼭 준비해야할 것들에 대한 안내가 온다. 한 3일은 잡곡밥도 안되고, 섬유소 많은 과일, 채소도 안되고, 고춧가루 뭍은 음식도 안되고 등등 음식을 엄청 가리게 하고 몸을 준비 시키는 과정이 있다. 대장 내시경 할 때 정확하게 관찰하기 위함이라고 했다.  이왕 하는 거 제대로 하자 싶어 나는 일주일을 병원에서 알려주는 데로만 먹었는데, 사실 이 준비 과정이 정말 힘들었다. 왜냐하면 병원에서 알려준 음식들로만 섭취해야 하는 경우, 정말 먹을만한 게 없었다.

 

당일 위내시경 후, 바로 대장내시경

연세리버내과의원의 하이라이트는 위 내시경 하고 나오면서 - 원래대로라면 밤새 용액을 마셔서 장을 비워내야 했던 - 그 용액 원액을 내시경 기계가 위에 떨어뜨리고 나오는 거다. 그러면 위 내시경 후, 화장실을 약 1-2 시간 왔다 갔다 하면서 장을 비우고, 바로 대장 내시경 들어가는 거다. 수면으로 하는 거라, 고통도 없었고, 용액을 밤새 마시고 비워내는 수고로움도 없었다. 반나절만에 모든 건강검진 완료. 와 이렇게 간단한 것을 왜 그동안 겁을 냈을까? 2년전에 한 대장 내시경에서 일반 용종 2개, 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선종 2개 뗐고, 올해 한 대장 내시경에서는 아무것도 없었다. 그래도 선종을 2개나 2년 전에 떼어냈기 때문에 2년에 한 번씩 대장내시경은 꼭 해볼 예정이다. 무엇보다 식습관을 건강하게 하고 운동을 병행하며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한 일!

 

여러분, 병 키우지 말고 미리미리 건강검진 하세요.

 

연세 리버 내과의원

주소: 울산 중구 화진길 13-2 (태화동), 시계탑 거리에 위치

전화: 052 211 7575 

 

 

반응형

댓글